이슈

"반값 냈잖아" 배우 김호창, 뮤지컬 하차 뒤끝 작렬…

맨해튼라이언 2021. 8. 18. 14:25
SMALL

연극과 뮤지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지만... 처음 들어보는 이름인데 뭔가 참사가 생겼나보다. 그냥 하차한 것도 아니고 제작사와 팬들을 대상으로 뒤끝 작렬이다...

배우 김호창이 뮤지컬 '인서트 코인'라는 작품에서 극적인 하차 의사를 밝힌 후로도 제작사와의 갈등이 수면 위로 드러났다고 한다.

최근 배우 김호창은 아래와 같은 관객의 후기를 보고 대분노 했다고 한다.

 

 

 

"내용도 별로고 재미도 없고 캐릭터들도 별로고 호창 배우님은 노래도 하나도 안돼서 듣기 힘들었다"

 

얼마나 무대 위 상황이 심각했으면 저렇게 실명을 걸고 적나라한 후기를 썼을지... 관객 입장에서 생각하니 살짝 안 됐다는 생각까지 들었다. 무대 위에서 좋은 작품으로 준비하는 배우와 마찬가지로 관객도 시간과 돈은 기본이고 극장에 자리하기까지는 (요즘 시국이 이러하다 보니 더더욱) 작품에 대한 큰 애정이 필요한 법이다. 

 

그런데 후기를 접한 배우 김호창 본인이 직접 댓글을 달았다고 한다. 그것도 아래와 같이 다소 뻔뻔하게...

 

"첫 공연이었다. 그날 리허설(예행연습)도 못하고 음향 체크도 못하고 부랴부랴 공연했다. 미흡한 거 맞다. 컴퍼니에서 여기 글을 예로 들었다. 이 글로 결국 하차하기로 했다. 부족해서 죄송하다"

 

 

 

 

 

 

 

 

게다가 스토리로 저렇게 긴 변명 아닌 변명의 글까지 남겼다. 혹시 만취한 상태에서 쓴 건 아닌지 상당히 의심이 가는 내용이었다. 

 

"그날 첫 공연은 솔직히 리허설도 원활하게 못하고 올라갔고 프리뷰였다. 반값으로 다들 오시지 않느냐. 내가 첫 공연 잘못한 거 안다. 하지만 3번째 공연부터는 컨디션이 올라왔고 4번째 공연때는 관객들 평도 좋았다"라니...???

프리뷰는 배우들 연습하라고 올리는 무대가 아니고 일반 티켓보다 저렴하다고 해서 엉망인 공연을 해도 된다는 것이 아니다. 혹시 테크니컬 적으로 부족하거나 보완할 점이 있을 수는 있겠지만 저렇게 당당하게 관객에게 큰 소리라니? 이런 참사는 정말 처음 본다.

 

 

 

 

이어 배우 김호창은 하차에 대해서도 뮤지컬 제작사와의 갈등도 언급했다고 한다. (결국 거기까지??) 배우 김호창은

"컴퍼니에서는 첫 공연 때 각종 비평을 올린 글 때문에 내게 부족하다고 (실력이) 했다. 하지만 나는 가수도 전문 뮤지컬 배우도 아니다. 연극, 연기 전공이다. 그런데 왜 내게 그들과 같은 가창력을 운운하냐"라고 아쉬운 감정을 내비쳤다. 본인의 실력 때문에 조기 하차하는 마당에 이토록 적나라하게 하소연하는 모습이라니...

 

 

SMALL


이어서 배우 김호창은

 

"그래서 저는 컴퍼니 측에서 4번째 공연 끝에 제시한 제의를 못 따를 것 같다. 어차피 나는 계약도 안 하고 여태까지 공연했다. 부족한 거 안다. 총 23회차 중 이제 겨우 네 번 공연했다. 나는 연출님과 상의 끝에 컴퍼니 의견을 못 따를 것 같다"라고 불만을 밝히기도 했다.

특히 배우 김호창은 뮤지컬 관계자들의 이름을 언급하며 "신춘수? 김선미? 당신들이 얼마나 잘났기에 내가 별로라고 하냐. 나를 아시나? 왜 내게 안 좋은 얘기 하시냐"라고 분노했다. 정말 맨정신에 쓴 심경이 맞나 싶을 정도로 무례하고 뻔뻔한 글이다.


이후 해당 글을 삭제한 김호창은 "내려 달라고 하셔서 내렸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진 논란애 결국 배우 김호창은 또 다시 "내가 뭔 사과를 하느냐. 무슨 공식적인 사과를 하냐. 당신들이 중요한 게 아니라 뮤지컬 팀을 위해 다 내린 것일 뿐이다. 갑질하지 마시라. 당신들이 대단해 보이냐. 당신들 펜질 하나로 지금 몇 명이 피해본 거 알고 있냐. 법적으로 갈까. 글 지웠다고 내가 꼬리 내린 거라고 착각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현재는 관련 게시글은 모두 삭제된 상태다. 

 

정말 끝까지 읽었으나 놀랍고 슬프기까지 한 배우의 심경이다. 이런저런 이유로 배우가 하차하는 경우가 없지는 않지만 이런 부족한 이유 때문에 당당하게 심경을 밝히는 모습이라니. 뒤끝 작렬이다... 정말 가히 충격적이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