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쿠오모 뉴욕주지사 성추행으로 결국 탄핵…

맨해튼라이언 2021. 8. 4. 11:26
SMALL

 

 

미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다시 늘기 시작하면서 혼란스러운 가운데, 뉴욕시도 다시 혼란스러운 상황이다. 그동안 미국 내 다른 도시들에 비해 비교적 모범적인 시민들의 협조로 마스크 착용과 백신 접종률도 높아가던 시기이다. 델타 바이러스로 인한 확진자 증가로 백신을 맞은 사람들만 실내에서 식사를 하거나 실내 운동이 허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런데 뉴욕시에는 다른 문제가 또 하나 문제가 불거져나왔다.

 

2021.08.02 - [뉴욕] - 🇺🇸 미국이 다시 미국했습니다! 🦠 백신 맞고도 신규 확진자 1위…

 

🇺🇸 미국이 다시 미국했습니다! 🦠 백신 맞고도 신규 확진자 1위…

🗽 아름다운 우리 동네. 가끔 시야에 사람들이 없어서 더 아름다울 때가 있어요. 👀 🏞 녹음이 짙은 센트럴파크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기에 좋은 날씨입니다. 👍 며칠 째 건강이 걱정될 정도로

mins10036.tistory.com

 

 

이 와중에 그 누구보다 더욱 더 벼랑 끝에 선 사람이 있다. 바로 미국 뉴욕주지사 앤드루 쿠오모. 앤드루 쿠오모 미국 뉴욕주지사가 다수의 성추행 문제로 친정인 민주당에서도 거센 사퇴 요구에 직면하며 벼랑 끝으로 내몰리는 상황인 것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8월 3일, 기자들과 문답에서 쿠오모 주지사의 거취를 묻는 말에 "나는 그가 사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확실하게 밝혔다. 지금까지 의혹만 있던 성추행 의혹이 사실이라는 검찰 수사 결과가 발표되자마자 미국의 조 바이든 대통령을 비롯해 민주당 지도부가 일제히 자진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앤드루 쿠오모 뉴욕주지사가 사퇴를 거부할 경우 뉴욕주 의회가 탄핵을 추진할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지금껏 미국 내 그 어느 주보다 모범적으로 이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받던 뉴욕주지사 앤드루 쿠오모는 성추문으로 인해서 그야말로 벼랑 끝에 선 것이다.

 

 

 

미국 뉴욕검찰은 쿠오모 뉴욕주지사 성추행은 사실이라는 조사 결과를 발표한 상황에 백악관도 이를 두고 "혐오스럽다"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조 바이든 대통령도 사임을 압박하는 중이다.  

이에 대해 쿠오모 뉴욕주지사 본인은 검찰 발표는 사실과 다르다며 본인은 다른 여성들에게 부적절한 접촉을 한 적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본인의 주장과는 달리 이미 쿠오모 뉴욕주지사는 현재까지 최소 7명에 달하는 전·현직 여성 보좌관들로부터 성추행 가해자로 지목돼 왔다. 검찰은 그동안 무려 179명을 증인과 참고인으로 조사한 뒤 165페이지 분량의 보고서를 냈다. 다음은 검찰의 발표 내용에서 공개된 발언의 일부이다.

 

"일부 피해자는 원하지 않는 신체접촉을 당했고, 어떤 피해자들은 반복해서 성적으로 부적절한 발언을 들어야 했다"

 

"피해자 모두 굴욕감과 불편함을 느꼈고, 부적절하다고 생각했다"

 

"(앤드루 쿠오모 뉴욕주지사 측에서) 연장자의 친밀한 행동"이었다고 했지만 검찰측은 이를 확실히 "불법 행위"라고 결론내린 셈이다.

 

 

 

 

 

 

뉴욕주의 주 의원들도 같은 목소리를 내며 쿠오모 주지사 탄핵까지 거론했다. 민주당 소속인 칼 히스티 뉴욕주 하원의장은 이날 자격이 없는 사람이 주지사 자리에 앉아있다고 비난하면서 가능한 한 빨리 탄핵 조사를 마치기 위해 움직이겠다고 밝혔다. 이에 민주당의 의회 1인자인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도 성명을 내고,

 

"진실을 말하기 위해 나선 여성들을 성원한다"

 

"나는 주지사의 뉴욕 사랑과 주지사직에 대한 존중을 인정하지만 그가 사퇴하길 촉구한다"고 분명하게 의견을 밝힌 상황이다. 

 

미국 뉴욕주의 주 상원의원 63명 중 최소 55명도 쿠오모 사퇴에 동조했다고 CNN 방송이 전했는데, 이는 뉴욕주 의회가 쿠오모 탄핵을 추진할 경우 상원의 가결에 필요한 의결 정족수 3분의 2를 넘는 수준이다. 수많은 정치인들이 재빠르게 "역겹고 불법적인 행동"이라며 쿠오모 주지사에게서 등을 돌렸다.

 

 

SMALL

 

그는 여전히 일관적으로 그동안 사람들을 포옹하고 뺨에 입맞춤하는 것은 친근감을 표시하기 위한 행동일 뿐이라면서, 상대방의 인종이나 성별, 나이에 상관없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포옹을 당하고 입맞춤을 당한 여성 피해자들이 존재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앤드루 쿠오모 뉴욕주지사는 그동안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과 지지를 받았는데, 이런 추한 소문이 터져나오는 것을 보니 대한민국 서울의 시장이 떠올랐다. 앤드루 쿠오모 뉴욕주지사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 나는 또 한 번 유력 정치인이 탄핵되는 것을 실시간으로 보게 될 것인가?

 

앤드루 쿠오모 뉴욕주지사의 진실은 무엇일까? 정말 이대로 탄핵이 진행될까? 이 힘든 시기에 또 다른 의미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피해자들에게 지지를 보낸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IST